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입 맥주 종류와 추천 ( 스텔라 아르투아 / 스미틱스 에일 / 스트롱보우 / 에페스 / 영스 더블 초콜릿 스타우트 / 산토리 프리미엄 더 몰츠
    FOOD 2013. 8. 5. 02:19
    반응형

     

     

     

     

    오늘은 맥주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은 우리나라 맥주 맛이 익숙해 있습니다.

    2000년도가 지나서야 각나라의 맥주들이 우리나에 들어와서 판매가 되고 있었는데요

    2000년도 전에 수입맥주라고 해봐야~ 밀러 정도 일껍니다 ㅋㅋ

     

    그리고 2010년을 전후에서 많은 수입맥주들이 국내에 들어왔는데요~

    각가지 풍미스러운 맥주들이~ 애주가의 입맛을 바꿔 놓고 있습니다~

    하우스 맥주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대중들이 국내 회사에서 만든 맥주 맛에 익숙해져있는거 같습니다.

    와인도 붐이 일어난 시기가 있었지만 ㅋ

    전 와인보다는 위스키나 브랜디를 선호 하는 스타일이라 칵테일도 좋아합니다.

    물론 맥주도 좋아하죠 ㅎㅎ

     

    보통 고급 레스토랑에 가면 와인과 함께 식사하는 장면이 많이 있는데요~

    전 맥주도 충분히 식사와 어울리는 음식이라고 생각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캔맥주를 좋아합니다 ^^

    병맥주의 경우에는 용기주입된 맥주 가운데 가장 좋은 맛을 내는 공법이라고 하지만

    유통기한이나 햇빛의 노출 여부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캔맥주의 경우에는 이런 점을 보안을 해서 나온 용기주입 공법입니다.

    캔맥주의 경우에 그냥 바시는 것 보다 잔에 담아서 마시는것이 캔 특유의 톡쏘면서 쌉싸름한 맛을 제거해주므로

    조금 더 좋은 풍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는 와인의 브리딩 하는 느낌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

     

    여기서 잠깐 !! 브리딩이란?

    와인의 병을 미리 오픈하여 공기와의 접촉을 통해 와인을 숨을 쉬게 해주는 것이지요~

    와인의 향이 되살아나고 맛과 풍미를 더해줍니다.

     

     

    (그렇다고 맥주를 따라 놓고 30분 이상 방치하면 김이 빠지겠지요 ㅋㅋ 맥주는 김빠지기 전에 언능 흡입 ~ 쿄쿄쿄 )

     

     

     

     

     

     

     

     

     

     

    맥주의 종류는 다양하고 맛도 제품에 따라 천차 만별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녀석들은 좀처럼 보기 힘든 녀석들입니다~

    많은 맥주들이 있지만 처음 음미하는 맥주는 어떨까요?

    색다른 맥주의 매력에 빠져보시죠~ GOGO~!!

     

     

     

    자 왼쪽부터~

    1. 스텔라 아르투아

    2. 스미딕스 에일

    3. 스트롱보우

    4. 에페스

    5. 영스 더블 초코릿 스타우트

    6. 산토리 프리미엄 더 몰츠 

     

     

     

     

     

     

     

    스텔라 아르투아 ( STELLA ARTOIS )

    스텔라 아르투아는 벨기에 맥주입니다~

    특이하게 스텔라 아르투아는 특별한 내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교황님이 세례를 내린 맥주라고 하는군요~

    이름의 어원은

    별이라는 뜻의 라딘어 스텔라 아르투아는 맥주 양조장 주인의 성이라고 하는군요~

    원래는 크리스마스 시즌용으로 제작된 맥주라고 합니다.

     

    최상의 맥아와 옥수수를 자연발하

    전통의 방법으로 주조를 했다는군요~

    쓴맛을 내는 홉의 최고인 사스홉을 사용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CF 한편 보고 가시죠 ㅋ

     

    아버님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드리는 아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CF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마지막엔 ?! ㅋㅋㅋㅋ

     

     

    홈페이지에 들렸드니 이쁜 그림들이 몇개 있더군요~

     

     

     

     

    맛평 : 약간은 쌉싸름하나 청하한 맛이 있다~!!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잘맞을 것 같은~ 특히 육류~!!

     

     

     

     

     

     

     

    스미딕스 에일 ( SMITHWICK'S )

    밍밍이와 마트가서 사온 스미딕스 에일 입니다.

    아일랜드 출신 맥주 입니다.

    맥주 소개를 잠깐하죠~ㅋ

    참 스미딕스는 한국에 디아지오 코리아에서 수입하는데 기네스를 수입하는 같은 업체죠 ㅋ

    수고를 덜었네요 ㅋ 스미딕스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ㅋ

     

    맥주의 색이 참 예쁘죠? 레드색 색상입니다.

    보리색인 노란색보다는 좀더 시각적으로 맛있어 보이는데요~

    나만그런가?? ㅋㅋ

     

    맛평 : 거품이 살아있다~ 청량하다~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맥주

    단 음식과 먹으면 궁합이 좋을 맥주~!!

     

     

     

     

     

     

     

     

     

    스트롱보우 드라이 사이더 ( STRONGBOW SERVE EXTRA COLD )

    영국 출신 입니다~ 제조국은 벨기에군요~ 

    이 제품은 밍밍이가 영국에서 살던시절 자주 먹었다고 하네요~

     

    맛은 사이더의 달콤함과 청량함을 가지고 있는 흡사 화이트 와인 같은 녀석이죠 ㅋ

    여기서 사이더는 흔히 우리나에서 말하는 칠성 사이다가 아닙니다 ㅋ

    100%의 사과의 원액을 발효시켜 만든 제품을 사이더 라고 합니다.

     

     

    버니니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의 음료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하면 되겠네요~ ^^

    그렇다고 벌컥 벌컥 마셔버린다면 ~ 꽐라~ 꽐라가 되기 쉽상이죠 ㅋ

    5.3도 라는 막강한 도수를 자랑하니까요~

    유럽쪽에서 인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얼음과 함게 먹으면 맛있을꺼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ㅋ

    와인에 얼음이라니 ?! ㅋㅋㅋㅋ

     

     

     

    또한 재미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패트병도 있더군요 !! 두둥...

     

    용량도 2L  ㅋㅋ

    뭐 칠성 사이다도 아니고 ㅋㅋ

    이거 쭉 들이키는 날에는 골로 가실듯 ㅋㅋ

     

     

     

     

     

    맛평 : 가볍게 마실수 있는 맥주병에 담긴 스파클링 와인같음~ 향과 맛이 달고 탄산이 들어가 있지만 도수는 5.3도 !!

    샐러드와 비스킷에 잘어울릴 것 같음~!!

     

     

     

     

     

     

    에페스 ( EFFS )

    에페스는 터키의 맥주죠~!!

     

     

     

     

    ‘EFES’는 터키의 중서부에 위치한 약 3000년의 역사를 가진 고대도시의 이름으로

    터키 대표 유적지 중 하나로  신약성서에서도 등장하는 ‘Ephesus’의 터키식 명칭이며

    성지순례의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더군요.

    터키를 대표하는 유적지인 만큼 이 명칭을 브랜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에페스 맥주가 유일하다고 하네요 ㅋ

     

    에페스의 터키 자국의 시장 점유율이 95% 라고하네요 ~ !!

    와우~!! 거기사람들은 다른건 안먹나?? ㅋㅋ

     

     

     

     

    터키 에서는 다양한 맛이 존재 하는거 같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맛을 보고 싶군요 ^^

     

     

     

    맛평 : 터키의 국민 맥주 답게 시원하고 먹기 편했다 ... 다만 이 맥주만의 특이 점을 못찾았다 ㅋㅋ

    너무 특이한 맥주만 먹어서 그런지 ㅋㅋㅋㅋㅋㅋㅋ

    오징어와 땅콩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맥주~

     

     

     

     

     

     

     

    영스 더블 초코릿 스타우트 ( Young’sDoubleChocolateStout )

     

    보라빛의 이녀석은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색깔 만큼 오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스 더블 초콜릿 스타우트 는 말그대로 두가지의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초콜렛과 커피의 향이죠~!

    그리고 스타우트 의 말뜻대로 무겁고 쌉싸름 할것 같습니다.

     

     

     

     

    반전~!!

    이 맥주는 약간 상상을 깨는 맛이 숨어 있습니다~!!

    초콜렛 맛과 커피의 달달함은 어디고 첫맛은 쌉싸름합니다

    그리고 스타우트의 무거움이 느껴질줄 알았는데~

    이 맥주는 가벼움도 함께 있더군요 ㅋㅋ

     

    반전의 한목음~!!

    반전이 끝나고 마치 보상이라도 한듯

    끝 여운은 달콤함과 커피의 향이 돌더군요 ㅋ

    나름 맛의 충격이였습니다~ !!

     

     

     

    영스 더블 초콜릿 스타우트 의 내력을 잠깐보니

    세계 맥주 어워드 시상식에서 금메달을 수상경력도 있더군요!!

     

    맛평 : 기분 좋은 반전 ~ 겉과 속이 다른 녀석?! ㅋ

    비오는날 운치 있게 창밖을 바라보며 안주 없이 마셔도 좋을 녀석~!!

     

     

     

     

     

     

     

    산토리 프리미엄 더 몰츠 ( SUNTORY THE PREMIUM MALT'S )

    산토리 맥주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맥주지요~

    특히나 부드럽고 말그대로 풍미가 있는 맥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토리 맥주를 좋아하는데요~

    아사이 맥주나 삿포로 보다는 마실때 목넘김이 좋더라구요 ㅋ

     

     

    한국에 들어온 라인업은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홈페이지에 들렸더니 간단한 산토리 맥주의 정보가 있네요~!!

     

     

     

    사이트를 흘터 보던중 재미난걸 발견했습니다~ ㅋㅋㅋ

    맥주를 맛있게 따라 먹는 방법이죠 !!

    유럽과는 다르게 작은것 하나까지 놓지지 않는 군요~ ㅋ

     

     

    맛평 : 먹기 쉽고 목넘김이 좋다~ 언제나 항상 늘 편안하게 하는느낌~

    그러나 방사능은 무셔 ㅜㅜ 먹는것 자제 해야하나? ㅋ

     

     

     

     

     

    오늘은 맥주에 대해서 글을 써봤네요~

    글을 쓰다보니... 시간이 이렇게나 ㅜㅜ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에는 사랑하는이와 정겨운 친구들과

    맥주 한잔 어떠세요??

    과음은 독이 되지만 적당한 음주는 삶의 원동력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