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전거 명품 공구 PARKTOOL 미니공구 IB-3 멀티툴을 구입하다~!!
    Must Have Item 2014. 2. 18. 13:39
    반응형

     

    저도 자전거를 뜯었다 조립하기~ㅋㅋ

    자주 하는데요~


    특히나 분해하고 ~ 조립하고 ~ 세팅을 볼때~ 

    공구를 좋은거 써야겠다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언제더라~ 첨에 자차 분해 할때~

    조립하다가~

    육각 볼트가 야마가 나서 ;;;;;

    개고생한적이 있습니다~ ㅜㅜ


    원인은 공구를 깊이 넣지 못한것도 있지만서도~

    공구가 물러서 볼트와 육각 랜치 사이에

    유격이 생겨서 그런거 같아요 ㅜㅜ


    여기서 잠깐 !!

    이놈의 유격이란 단어는 ~

    자전거 타보신 분이라면 한번쯤은 들으셨을꺼에요~

    자전거 안장에 유격이 생기면~

    삐걱 거리구요~

    스템이나 핸들바에 유격이 생기면

    힘쓸때~ 소리가 난답니다~ ㅋㅋ


    일단 유격이라는 것이

    부품과 부품사이에 불청객 처럼 공간이 생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공구와 볼트사이도~ 유격이 생기면 야마가 나기 쉽습니다.~!!

    볼트와 꼭 맞는 튼실한 육각 랜치나~

    공구가 필요한것이죠~!!


    분명 6번 랜치가 들어가는 곳인데~

    육각 랜치에 따라서 유격이 존재한다면~!!

    프로 미케닉이라면 능숙하게 조이겠지만~

    우린는 아마 아닙니까 ㅜㅜ


    몇개의 볼트를 보내고 나서야~

    공구의 중요성을 느끼고 좋은 공구를 사야겠다~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고른 공구는~!!

    바로 PARKTOOL !!

    유명샵에 가시면 벽에 파란 공구가 보이실꺼예요~!!

    그게 파크툴 입니다~!!







    자전거 공구중에 공구의 무르기가 제일 단단한 녀석입니다.

    물론 가격은 좀비싸지요~

    그렇지만 몇만원 짜리도 아니고 몇백짜리 자전거에

    볼트가 야마나고~

    볼트를 빼지도 못하고 끼지도 못하고

    슬프게 좌절 하는 것보다~

    1~2만원 더 주고 제대로 된 공구를 사자구요~!!


    아이스툴이나 토픽에서도 공구가 나오지만....

    뭐라 할까....

    약간은 가격으로 밀어붙이는 느낌...


    파크툴은 정가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신뢰와 품질을 보장하고 있으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




    오늘은 유독 서두가 길었군요~ㅋㅋㅋ

    오늘 제가산 미니 공구를 소개합니다.

    PAEKTOOL IB-3 입니다~!!




    다른 파크툴 미니 공구 중에서도 이녀석은

    유독 비싼넘입니다 ㅋㅋ

    비싼거 샀다고 자랑하는거 아니에요~!

    오래는 마세요 ㅋㅋㅋ


    일단 이녀석은 주조 방식이 아닌 단조 방식으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주조와 단조의 차이를 아시나요~!!


    주조와 단조의 차이는 만드는 공법의 차이입니다.

    주조는 틀에다가 금속을 부어서 찍어내는 방식입니다.

    단조는 쇠를 달궈서 두들겨서 만든는 방법입니다.

    그런 두가지의 방식에서 오는 차이점은

    바로 공구의 단단하기 강도의 차이입니다.


    단조는 주조에 비해서 금속안의 내부의 공기의 밀도에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단조 공법은 금속을 달구고 때리고 다시 달구고 때리는 과정에서

    산소 기포가 많이 빠져나가 단단하기가 다른것이지요~!!








    이녀석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랜치 / 육각 랜치 / 체인커터 / 타이어 레버 / 드라이버

    긴급 정비에 꼭 필요한 기능들이네요 ^^


    특히나 시마노 체인은 링커 보다는 체인핀으로 체인을 여는것으로 권장하고 있기에~

    체인 커터는 꼭 필요한 녀석이죠~!! ㅋㅋ

    간혹 나타나는 변속 트러블을 벗어나려면 호환 링커보다는 ~ 핀교체를 권하드립니다요~!!






    가격은 3만원 초반대~

    뭐 다른 여타 공구들 보다는 살짝 더 비싸지만~

    사실 더운날 씨에 길거리에 안자서 공구질 할려면~

    여간 짜증나는게 아니거든요~

    그럴때 일수록~ 볼트에 삑사리 안낼라면 좋은 공구를 써야한다는~!!

    제가 팍툴 빠라고 해서 그러는거 아니에효 ㅋㅋㅋㅋ









    마지막 마무리는 공구 사러갔다~

    같이 딸려서 온 파크툴 펑크패치에게~

    넘기면서~ 펑크패치야~

    마무리 부탁해~!! ㅋㅋㅋㅋ









    자전거 명품 공구 PARKTOOL 미니공구 IB-3 멀티툴

    별점은요~!!


    한줄평은요~!!

    " 내 머리보다 단단하다~!! 과연 대단하군~!!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